전체 기자
닫기
배한님

네이버, 삼성서울병원에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 도입

비대면 의료 상담 창구 구축

2020-10-26 16:29

조회수 : 2,9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으로 삼성서울병원의 업무 효율화를 돕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6일 삼성서울병원의 비대면 의료 상담 창구 구축을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해당 챗봇의 설계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 컴피턴시 파트너인 인포뱅크가 맡았다. 
 
 
삼성서울병원의 챗봇은 상담 시작 시 환자가 현재 치료 받고 있는 부위를 먼저 선택하고 질문하는 방식으로 대화가 설계됐다. 예를 들어 위암 치료 중인 환자가 챗봇 상담을 시작할 때 '위'에 대한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궁금한 부분을 질문하면, 다른 치료 부위에 해당하는 답변보다 훨씬 더 적합한 내용으로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방문 교통수단 및 입원 안내, 증명 서류 등 고객센터로 자주 묻는 질문들도 챗봇으로 처리할 수 있다. 병원 이용 안내 혹은 건강관리와 같은 정보 등을 담고 있는 안내 동영상도 챗봇으로 제공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은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대화 모델링 엔진이 적용돼 한국어에 특화된 자연어 처리 기술로 대화를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챗봇을 실제로 사용하며 생성된 발화 기록과 이용 통계 데이터 등 분석 지표로 대화 모델을 지속해서 개선한다. 
 
류재준 네이버클라우드 의료 클라우드 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완성도 높은 챗봇 솔루션을 도입하면 별도의 고객센터 시스템 개발 구축을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며 "챗봇 외에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는 비대면, 원격 의료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들이 있어 지금도 다양한 의료기관들과 협업해 의료 산업의 언택트화를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 배한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