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메디포럼제약, 남양주시 제1호 치매극복 선도기업 지정
"치매신약 개발로 환자·보호자에 희망 선물할 것"
입력 : 2020-08-19 오후 3:55:10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메디포럼제약(047920)이 경기 남양주시 제1호 치매극복선도기업에 선정됐다.
 
메디포럼제약은 19일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현판식을 개최하고 치매극복선도기업으로서 치매인식 개선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형 메디포럼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치매극복 선도기업은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치매 예방관리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립에 나선다. 특히 기업이 보유한 치매 관련 노하우를 활용해 치매 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에 적극 나서게 된다.
 
메디포럼제약은 브레인헬스케어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최근 타우 단백질을 타깃으로 하는 싱가포르 '타우알엑스'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치매 치료제 개발에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회사는 남양주시의 첫 치매극복 선도기업 선정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포럼제약 전 임직원은 앞서 지난 7일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주최하는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했으며, 앞으로도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적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재형 대표이사는 "치매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즘 메디포럼제약이 치매극복에 앞장서는 선도단체로 지정돼 기쁘다"라며 "사람이 먼저인 치매인식의 새로운 문화 정착과 지역 시민을 위한 다양한 치매극복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디포럼제약 남양주 제1호 지매극복 선도기업 현판식 행사 현장. 사진/메디포럼제약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정기종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