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대신증권, '나침반, 미국 1등 기업' 발간…산업별 1등기업 14선 선봬
입력 : 2020-03-09 오후 5:26:03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대신증권이 미국 1등 기업을 분석한 투자지침서 '나침반, 미국 1등 기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자료/대신증권
'나침반, 미국 1등 기업'은 애플, 알파벳, JP모건 등 산업별로 변화를 주도한 14개 1등 기업을 제시한다. 특히 △최근 5년 실적 개선 여부 △산업 내 높은 시장지배력 △차별화된 경쟁력과 미래 혁신성 등의 내용을 담아 투자정보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나침반, 미국 1등 기업'은 구조적인 변화에 맞서 미국 1등 기업이 보여준 혁신성장 요인에 주목했다. 생산성을 높이는 꾸준한 국가R&D, 노동공급이 지속될 수 있는 인구구조, 일자리 창출과 소비 확대에 기반된 리쇼어링 등 미국의 리더 기업들이 각 산업에서 보여준 성장 요인을 분석해 중장기적인 미국 투자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정연우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은 "나침반, 미국 1등 기업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미국산업 1등 기업의 투자정보와 향후 전망까지 살펴볼 수 있는 314페이지 분량의 미국 투자 지침서"라며 "고객이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의사 결정을 할 때 이 책자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신증권의 '나침반, 미국 1등 기업'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심수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