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장학생 모집
미래인재양성 목표로 희망 전달…지난해부터 동남아 확대
입력 : 2019-06-28 오후 12:47:27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웰컴금융그룹이 지난 25일부터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장학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2011년부터 미래인재양성이란 철학 아래 웰컴금융그룹의 수익 일부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으로 조성된 장학기금은 지난 8년간 17차례에 걸쳐 2000여명의 학생에게 전달됐다. 
 
2018년부터는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동남아시아 국가의 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미래인재양성’의 철학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로도 전파됐다.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신청 대상자는 학자금 지원이 필요한 중·고·대학생 자녀가 있는 웰컴금융그룹 고객 또는 고객 본인이 대학교, 평생교육원, 방송통신대학 등에서 학업을 지속중인 학생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이밖에도 웰컴금융그룹은 전국 13개 지역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행복나눔활동’에도 매년 4회 이상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또, 저소득층 이웃의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는 ‘선한미소기금’, 국내 입양 및 미혼모 그리고 장애인을 돕는 ‘홀트 아동복지회’ 등 다방면으로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방정환 장학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학업은 이어져야 한다는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의 신념으로 가정, 경제상황 등으로 학업을 지속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전달됐다"며 " 그간 전달된 장학금만 30억원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사진/웰컴금융그룹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신병남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