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픽코, 토큰세일 3기 프로젝트 '식스에이(SIXA)' 선정
이오스 투자한 미 실리콘밸리 프로젝트…AWS·HTC 등과 파트너십
입력 : 2019-06-06 오전 10:00:57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1·2기 토큰세일을 모두 완판시킨 픽코 거래소가 3기 토큰세일 프로젝트로 식스에이(SIXA)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픽코
이오스(EOS)가 투자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큰 화제가 된 식스에이 프로젝트는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임대 플랫폼 서비스로 기존 월 100만달러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EOS, 아마존웹서비스(AWS), HTC 등 글로벌 파트너사와 투자사가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현재 유럽연합(EU), 싱가포르, 일본 등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미 4만6000명의 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4.6%가량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식스에이는 향후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 확보를 목표로 전세계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 중이다. 
 
식스에이 토큰(SXT)은 이러한 개발, 가상현실(VR), 클라우드 게이밍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될 암호화폐다.  
 
픽코 측은 "당초 국내에서는 판매 계획이 없었지만 픽코 거래소가 추구하는 상위 레벨의 검증된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쉽과 블록체인 비즈니스 방향성이 일치해 협력하기로 했다" 고 설명했다.  
 
권강희 픽코 대표는 "식스에이 프로젝트를 국내 사용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픽코와 식스에이 프로젝트가 함께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스에이 프로젝트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톱10 거래소들과 상장 관련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그 첫번째 스텝으로 한국의 신규 가상계좌 발급 거래소와 상장을 확장 지었고 3분기부터 공식 상장 플랜을 시작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