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선영의 뉴스카페)조성목 원장 "치매 발병 80세 이후 60%…보장기간 긴 것 택해야"
입력 : 2019-05-29 오전 8:15:04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 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조성목 원장(서민금융연구원)
 
 
28일 뉴스토마토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 합니다>에서는 조성목 원장과 함께 치매보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조성목 원장은 "65세 이상 10명 중 1명이 치매일 만큼 치매 인구가 많이 늘고 있으며 5년 뒤에는 100만명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사회적 비용도 10년마다 두 배씩 늘고 있다"라고 짚었습니다.
 
조 원장은 "고령화 사회가 되다 보니 치매보험을 많이 찾게된다"라며 "경증 치매에도 보장이 후하다 보니 3~4달에 몇 만명씩 가입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부 보험설계사가 80세 이하 상품을 많이 권하는데 치매는 80세 이후가 60%이므로 잘 비교해서 보장기간이 긴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토크합니다)조성목 원장 "치매 발병 80세 이후 60%…보장기간 긴 것 택해야"
※사람과 공감. 이슈와 현장. 자세히 듣고 물어봅니다. <토크합니다>는 매주 평일 오후 12시40분에 방송됩니다. 방송 종료 후에는 '김선영의 뉴스카페'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김은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김은별기자의 다른 뉴스
(김선영의 뉴스카페)김만수 회장 "국민 누구나 건강 유지에 브레이킹 활용" 목표
(김선영의 뉴스카페)"탁 트인 시야"…여행에 꼭 맞는 '시트로엥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김선영의 뉴스카페)박영선 장관 "여성벤처기업부 별칭 붙게 지원할 것"
(김선영의 뉴스카페)김현 사무부총장 "황교안, 민생경제 생각한다면 '국회 정상화' 해야"
(김선영의 뉴스카페)정부의 첫 핀테크 행사, '코리아 핀테크위크 2019' 개막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