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선영의 뉴스카페)조성목 원장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자-금융사 모두에게 이익"
입력 : 2019-05-21 오후 6:36:20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조성목 원장(서민금융연구원)
 
 
21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조성목 원장과 함께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조성목 원장은 "이용자들은 금융회사를 방문하거나 개별 은행에서 정보를 처리해야 했다"라며 "한 곳에서 다 가능해진 것이 장점"이라고 짚었습니다. 또한 조 원장은 "금융사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계좌를 관리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보이스피싱과 같은 범죄도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원장은 "금융회사에서도 비대면 서비스를 많이 개발하고 있다"라며 "이런 정보를 모르면 직접 모든 은행을 방문하거나 사이트를 찾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라고 말했습니다. 
 
(토크합니다)조성목 원장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자-금융사 모두에게 이익"
※사람과 공감. 이슈와 현장. 자세히 듣고 물어봅니다. <토크합니다>는 매주 평일 오후 12시40분에 방송됩니다. 방송 종료 후에는 '김선영의 뉴스카페'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김은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김은별기자의 다른 뉴스
(김선영의 뉴스카페)한눈에 보는 국내외 식품 트렌드…'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막
(김선영의 뉴스카페)1회용 봉투 사용현황은 어떤가?
(김선영의 뉴스카페)"없어서 못판다"…대형 SUV 시장 흔든 '팰리세이드'
(김선영의 뉴스카페)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의 장, 제7회 통일교육주간 개막
(김선영의 뉴스카페)유성훈 금천구청장 "생활SOC, 주민 편의시설 확충해 소통하는 구청장 될 것"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