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인이스홀딩스 자담선은 일식 스타셰프 김소봉과 함께 북유럽 전통숙성 방식으로 만든 연어 그라브락스를 홈앤쇼핑에 5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자담선에 따르면 김소봉 셰프의 연어 그라브락스는 노르웨이 최상급인 슈페리어 등급 연어만을 엄선했다. 그라브락스는 중세시대 스칸디나비아 어부들이 먹는 전통 북유럽식 숙성 연어다. 김소봉 셰프가 북유럽 전통방식을 최대한 구현해 자신만의 비법인 6가지 마리네이드 재료로 12시간 숙성해 만들었다.
그라브락스는 훈제연어와 달리 천일염과 허브등을 사용해 숙성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감칠맛과 쫄깃함이 일품으로 알려졌다. 김소봉 셰프의 비법인 양파맛술을 사용해 연어 특유의 냄새를 잡아 연어와 친해지지 못했던 사람들도 쉽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김소봉 셰프의 특제 비법 락교 타르타르소스 1병과 와사비 쇼유소스 1병을 무상으로 제공해 일품 연어 요리를 가정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이번 홈쇼핑 론칭으로 푸드테크 전문기업 인이스홀딩스의 자담선 브랜드는 1년 만에 365 매직넛츠, 365 매직씨드, 몸이 반한 이중곤약젤리, 연어 그라브락스 4개의 제품을 홈쇼핑 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김용주 인이스홀딩스 대표는 "이번에 론칭한 연어 그라브락스는 최상급인 슈페리어등급 연어만 사용했다. 미식가들에게 유명한 제주 소봉식당 김소봉 셰프의 노하우로 윤기있는 질감과 향긋함과 풍미 그리고 쫄깃한 육질이 그대로 녹아있다"며 "홈쇼핑 론칭 기념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비법소스 무료제공과 함께 할인과 적립, 추가혜택까지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