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주말 날씨)전국 구름 많음, 일부 지역 비
입력 : 2018-10-26 오후 4:26:51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이번 주말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27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 많다.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도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다.
 
모레(28일)도 계속해서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낮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는 낮부터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다.
 
모레 오후부터 글피(29일) 새벽 사이, 강원산지에는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으니 등산객들은 주말 산행에 조심해야 한다.
 
오늘 비가 그친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27일)은 오늘보다 3~4도 가량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다.
 
내일(27일)과 모레(28일)는 내륙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다.
 
오늘 밤부터 내일(27일) 새벽 사이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현재, 중부서해안과 강원중.북부 산지에는 강풍특보가 발효중이며, 전라서해안과 강원영동에서도 바람이 차차 강해지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예정이다. 
 
모레(28일)까지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박용준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