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S&C엔진, 광저우자동차그룹과 신제품 개발계약
입력 : 2018-10-24 오전 11:38:20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중국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에스앤씨엔진그룹(900080)(이하 S&C엔진)이 자동차에 적용되는 부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S&C엔진은 최근 중국광저우자동차그룹으로부터 10가지의 변속기와 모터용 베어링기어 제품 개발을 의뢰받아 제품 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광저우자동차그룹은 현재 광기혼다, 광기미쓰비시, 광기기오, 광기버스, 광기엔진 등 완성차와 관련 부품 제조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연간 200만대 이상 판매한 중국의 6대 자동차그룹 중 하나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변속기 기어 등 총 10가지의 제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설계와 개발을 비롯한 모든 테스트 과정을 거쳐 2020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다.
 
추가적으로 회사는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인 BYD와 2종의 새로운 기어제품의 연구개발계약을 체결했다. 이 제품은 내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개발과 생산 준비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16년부터 지속된 매출감소는 기존 기어 제품의 주력 시장인 모터사이클 시장의 악화가 주된 요인이었다"며 "회사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완성차용 기어 신제품 양산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자동차사업부의 매출 증가를 통해서 실적 개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신송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