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R2V, 건국대와 '블록체인 기술 교류' 업무협약
블록체인 기술 공동 연구…스타트업·벤처기업 육성 맞손
입력 : 2018-10-05 오후 5:14:58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R2V(이하 알투브이)는 지난 4일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과 '적극적인 기술 교류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알투브이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은 국내외 블록체인 기술의 표준화와 금융·유통·행정 등 산업 전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공동 연구·개발하고, 관련 분야 스타트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서동욱 알투브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적인 교류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으로만 가능한 혁신의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며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과 함께 블록체인 역사에 중요한 순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김기천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장은 "정보통신 분야는 매우 빠르게 진화를 거듭하고, 트렌드 또한 살아있는 유기체와 같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상황"이라면서 "내년 신설되는 블록체인 전공은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와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 중에 있으며, 그 첫 단추를 알투브이와 시작을 하게 되는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동욱 R2V 대표(왼쪽 3번째)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김기천 원장(왼쪽 4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R2V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백아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