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AK플라자는 홍대입구역 ‘애경타워’ 1층~5층부에 위치한 NSC형(지역친화형 쇼핑센터) 쇼핑몰 ‘AK& 홍대’를 31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AK& 홍대는 홍대 상권의 고객들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토탈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를 추구한다. 영업면적 1만3659m²(4132평)의 공간에 홍대 상권 고객에게만 특화된 MD를 선별해 집중적으로 서비스하는 신개념 유통모델이다.
1층과 5층에는 F&B 중심의 브랜드로, 2층부터 4층까지는 패션과 뷰티 위주의 라이프스타일존으로 구성된다. 2층은 패셔너블한 영라이프 고객을 위한 공간, 3층은 스포츠 및 스트리트 감성의 패션 공간, 4층은 트렌디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전문관으로 꾸몄다.
1층에는 총 8개 테넌트 중 절반에 해당하는 4개 테넌트(제주김만복, 르타오, 젤라띠젤라띠, 퍼블리크)를 모두 F&B로 채웠다. 또한 1층부터 5층까지 3층을 제외한 모든 층에 카페를 입점해 층별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그랜드 오픈한 ‘AK& 홍대’ 매장 전경. 사진/AK플라자
AK& 홍대는 그랜드 오픈 축하 기념으로 9월16일까지 방문고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했다. 기간 동안 AK멤버스 회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AK& 홍대 5000원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9일까지는 AK& 홍대에 방문해 SNS에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주말 선착순 600명에게 호텔숙박권 및 애플 아이팟을 포함한 럭키박스 속 랜덤 경품을 증정한다.
그랜드 오픈 축하 기념 ‘뮤지션 게릴라 데이트’도 진행한다. 2일 오후 6시부터는 ‘고등래퍼 2’ 우승자 래퍼 김하온이, 9일 오후 6시부터는 트랜디 세터 래퍼 식케이(Sik-K)가 방문해 게릴라 거리공연 및 셀피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과 8일 12시부터 오후7시까지는 경의선숲길 팔로티에서 ‘AK& 홍대 프리마켓’을 운영하며, 핸드메이드 상품 판매, 캐리커쳐 행사 등을 진행한다.
9일까지 AK& 홍대 SNS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좋아요 및 팔로우 인증 고객에게는 각 주말별 경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픈 1주차인 8월31일부터 9월2일까지는 아임미미 퍼프를, 2주차인 9월7일부터 9일까지는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의 에코백을 증정한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