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업비트, 가상화폐 지표 'UBCI' 지원
가상화폐시장 표준 제시…총 45종 인덱스 제공
입력 : 2018-05-09 오후 4:53:11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업비트는 가상화폐 지표인 ‘업비트 암호화폐 인덱스(UBCI, Upbit Cryptocurrency Index)’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UBCI는 업비트에서 산출, 제공하는 인덱스로 가상화폐시장의 표준을 제시하고 시장의 거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덱스는 크게 4분류, 45종으로 설계됐다.
 
이번에 오픈하는 것은 3가지 인덱스로 ▲시장인덱스(Market Index) 7종 ▲테마 인덱스(Theme Index)36종 ▲전략 인덱스(Strategy Index) 2종이다. 이밖에 대표가격 및 파생상품을 위한 ▲대표가격 인덱스(Reference Index)는 내달 중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업비트는 가상화폐 인덱스의 엄격하고 신뢰도 높은 운영을 위해 내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인덱스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이를 통해 지수의 공정성, 정합성 확인, 신규 인덱스 추가, 신규 자산의 테마 편입 등을 운용할 방침이다.
 
한편 업비트 가상화폐 인덱스 산출 기준일은 2017년 10월1일부터며, 개시 시간은 UTC+0 기준으로 국내 기준 오전 9시에 해당된다.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는 "업비트 암호화폐 인덱스(UBCI)는 암호화폐 시장 전체를 조망하는 표준이 될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인덱스가 되도록 기술적, 정책적 고도화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업비트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백아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