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동부스팩3호, 한송네오텍 합병 상장예비심사 승인
7월 코스닥 상장 예정
입력 : 2018-04-13 오전 9:20:20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동부제3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한송네오텍과의 합병 상장을 위한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일정대로 5월 합병승인을 위한 안건이 주주총회에서 가결되면 오는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전망이다.
  
한송네오텍은 23년 기술노하우를 보유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마스크 공정장비 전문기업이다. 세부적인 영위 사업은 OLED 마스크·박막봉지·모듈 공정장비사업과 각종 IT?에너지 관련 장비사업 등이다.
 
특히 OLED 마스크 해석, 설계, 인장 등 마스크 라인 토탈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독보적 기술경쟁력으로  BOE, AUO, GVO, Truly, EDO 등의 글로벌 기업들, 국내 유수 디스플레이메이커와의 양산경험도 있다.
 
한송네오텍은 OLED분야에서 모바일용 중소형에서 TV용 대면적 OLED까지 양산을 경험한 기업이다. 지속적인 매출 다각화 노력을 통해 안정적인 국내 매출처와 함께 중화권 매출처를 통한 성장이 본격화 되고 있다. 특히 인력에서 인프라까지 현지화하고 있어 향후 성장성이 기대된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현재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23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며 "이러한 결과가 쌓여 지속적인 매출 확대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기업들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플렉시블 OLED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장비개발에 매진해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기준 한송네오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620억원, 88억원, 54억원이다. 전년대비 각각 31%, 180%, 147% 급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심수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