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로큰롤라디오, EP 앨범 '무의미의 축제' 발매
입력 : 2018-03-30 오후 5:50:54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밴드 로큰롤라디오가 새 EP '무의미의 축제(La Fete de L'insignifiance)'를 발매했다.
 
30일 밴드 관계자에 따르면 앨범은 전날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소설가 밀란 쿤데라의 동명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된 앨범에는 기존에 발표한 음원을 포함 총 8곡이 수록됐다.
 
기존 곡으로는 지난해 9월과 11월 선공개 했던 'America'와 'Punctum', 정규 1집에 수록곡인 '불빛 아래서'의 새로운 버전 등이 실렸다. 'like Moon Behind a Cloud', 'Not Like Yesterday' 등 신곡은 총 4곡이다.
 
로큰롤라디오 멤버들은 "2013년 1집 발매 이후의 지난 4년을 정리하며 그간 보잘것없이 하찮게 여겨왔던 것들을 되짚어 봤다"며 "늘 진지하고 무거웠던 시선 속에서 무의미하고 가볍게 지나쳐버린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앨범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로큰롤라디오는 김내현(보컬·기타), 김진규(기타·코러스), 이민우(베이스·코러스), 최민규(드럼)로 구성된 4인조 록밴드다. 2012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2013년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2014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등을 수상하며 인디씬에서 주목받았다. 미국 SXSW, 프랑스 MIDEM, 러시아 V-Rox 등 다수의 해외 페스티벌 무대에 초정 받기도 했다. 올 가을에는 정규 2집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로큰롤라디오 멤버들. 사진/포크라노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권익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