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로맨틱펀치 배인혁 싱글 '나는 당신에게 그저' 발매
입력 : 2018-02-12 오전 10:56:5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밴드 로맨틱펀치의 보컬 배인혁이 싱글 '나는 당신에게 그저'를 발매했다.
 
12일 소속사 미러볼뮤직에 따르면 신곡은 전날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 2011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통기타 버전을 피아노 등 다른 사운드를 덧입혀 새롭게 편곡했다.
 
곡은 이뤄지지 않는 사랑, 그에 대한 심경을 노래한다. '당신'이 지나가던 길의 들꽃처럼, '당신'에겐 오래된 나무의 그림자처럼 서 있지만 상대는 '텅 빈' 얼굴로 나를 떠나간다. 곡의 화자가 할 수 있는 건 떠나는 상대의 모습을 보기만 해야할 뿐. "머릿결/ 흩날리는/ 뒷모습만/ 바라보네/하염없이"
 
이전 버전의 곡이 어쿠스틱 기타 소리와 배인혁의 목소리 만으로 채워졌다면 신곡은 건반 등 편곡이 더해진 점이 특징이다. 여운이 남는 목소리가 피아노, 기타의 선율과 함께 곡의 애절한 정서를 극대화한다.
 
배인혁은 지난해 11월과 12월에도 '나의 밤으로 와요', '딱 죽기 좋은 밤이네'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솔로 음원 프로젝트를 기념해 ‘사적인 세계展’ 부산 단독콘서트를 오는 3월25일 해운대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그가 속한 로맨틱펀치는 지난 2003년 결성된 이래 다수의 앨범을 발표하고 수천회에 이르는 라이브 공연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KBS 탑밴드 시즌2 준우승으로 국내 정상급 밴드임을 입증한 바 있다. 로맨틱 펀치는 오는 2월24일 시작으로 홍대 인근 클럽투어를 펼치고 5월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배인혁 '나는 당신에게 그저'. 사진제공=미러볼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권익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