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금융자격증 교육전문 토마토패스는 2018년 시험대비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펀드투자권유대행인 퍼펙트 패키지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증권투자권유대행인과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은 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으로, 금융투자회사의 위탁을 받아 증권과 펀드의 매매를 권유하거나 투자자문계약, 투자일임계약 또는 신탁계약의 체결을 권유하는 자격증이다.
토마토패스 관계자는 "퍼펙트패키지는 2개 자격증의 마스터과정을 결합해 핵심이론과 문제풀이, 마무리특강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이다"며 "단과 과정을 구매할 때보다 할인된 수강료 혜택과 함께 강의노트와 핵심정리문제집, 모바일 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2개 자격증을 한 번에 합격하고자 하는 수강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퍼펙트패키지는 1년과 6개월로 기간을 선택해서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합격시에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불합격한 경우에도 수강기간이 추가로 연장되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게 토마토패스 측의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증권,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은 금융권 취업시 금융에 대한 이해도와 노력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대행인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금융권 취업준비생들도 꾸준히 응시하며 준비생 규모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은 4월22일과 9월15일,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은 4월8일과 9월2일에 시행될 예정이며, 금융투자협회 웹사이트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토마토패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