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넥스트아이, 중국 유통사 2곳 현지실사 완료…"1월 중 최종 인수 예정"
입력 : 2017-12-27 오전 11:18:06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비전검사장비 및 중국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 넥스트아이(137940)는 현재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중국 사천성 화장품 전문 유통사 2곳에 대한 현지실사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지난 18일부터 국내 및 중국 현지 전문가들과 사천성에 직접 방문해 현지 실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정확한 평가가 완료되는 오는 1월에는 인수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아이는 앞서 지난 20일 중국 화장품 전문 유통사 2곳 인수를 위한 의향서를 체결한 바 있다.
 
넥스트아이가 인수를 추진 중인 유통사는 각각 중국 사천성 내 1, 2위를 기록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 유통사로 현재 약 3000여곳의 현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티벳 자치구에도 진출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 서부에서 높은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유통사 인수는 현지 유통망 확보를 통한 중국 판매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인수와 함께 자사 및 관계사 제품을 유통사를 통해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넥스트아이는 이번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향후 유통사 전체 매출의 최소 20% 이상을 넥스트아이 및 관계사 제품으로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내년에는 유통사들이 각각 약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돼 최소 40억원 이상의 매출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유통사를 넥스트아이가 직접 보유하게 되면 유통사들의 실적이 넥스트아이 연결 기준 실적에 반영될 수 있는 만큼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유현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