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포티스, 화장품 유통사업 본격화…"중국 내 수요 증가"
입력 : 2017-11-28 오전 10:18:43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포티스(141020)는 관계사인 에이원코스를 통해 화장품 유통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원코스는 2015년 설립된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이다. 2015년 매출 96억원, 2016년 매출 369억원을 기록했다. 포티스는 지난 6월21일 총 10억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지분을 취득했다.
 
포티스 관계자는 “최근 중국내 화장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에이원코스와 협업을 통해 포티스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메디힐 마스크팩 주문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매출 확대는 신규 매출로서 매출 다양화와 이익 증대에 큰 공헌을 할 것으로 보이며, 올해도 손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겠지만, 내년이 더욱더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회사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이니셜과 등번호를 조합한 브랜드인 'CR7'도 12월 초에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포티스 관계자는 “CR7의 유럽발매 상품을 포함해 남성 언더웨어를 종합몰인 H몰, 롯데닷컴, 롯데i몰,  신세계몰 등 온라인에서 12월 초 런칭 완료하여 판매 개시 예정”이라며 “CR7의 언더웨어는 시작에 불과하고, 점차적으로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하여 전개할 예정으로 당장 4분기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2018년도 매출에 새로운 신규 아이템이 확장되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포티스는 이번 화장품 신규 매출 발생 및 증가로 인해 새로운 유통 채널이 확보되고 있다고 강조한다. 또 CR7 브랜드 판매개시를 통해 기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매력적인 브랜드 상품을 적극적으로 유통할 수 있게 되어, 매출과 이익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유현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