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로스웰, 중국자동차공업협회 주관 ‘산업 TOP 10 기업’ 수상
입력 : 2017-09-27 오전 9:43:54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로스웰이 중국 정부 기관으로부터 연이어 기술 기업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중국 자동차 전장 및 전기차 배터리 제어 전문 기업 로스웰(900260)인터내셔널은 지난 26일 산동성 위해시에서 열린 ‘중국 자동차 전기전자 산업 우수 기업 및 개인 표창식’에서 ‘산업 TOP 10 기업’과 ‘우수공급상’ 칭호를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기업은 우후제너럴전기시스템유한회사(중국 증시 상장사 대양전기모터의 자회사), 저장더훙자동차전자전기유한회사(상해거래소 상장사) 등 중국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의 핵심 기업들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로스웰은 지난 2006년 강소성 양주시에서 설립한 이후 CAN 제어 시스템 기반의 전장제품 사업을 영위하며 중국 자동차 산업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왔다. 지난해부터는 전기차 배터리 제어 시스템을 ‘신에너지 사업’으로 편입하며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로스웰은 국가급 하이테크 기업으로 지정돼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전체 중국 전장부품 산업에서 9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저우샹동 로스웰 대표는 “양주시나 강소성 정부를 넘어 중국 국가 기관인 자동차공업협회로부터 명예로운 상을 받게 돼 회사나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스럽다”며, “이 수상을 밑거름 삼아 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와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에 매진해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신송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