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ETF 시장 이해와 활용’ 과정을 10월24일부터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 개설은 랩어카운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포트폴리오 등 금융권 신규 투자상품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에 대한 이해와 국내외 투자활용방안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기 위해 마련됐다.
'ETF 시장 이해와 활용' 과정은 해외투자·파생·세일즈·상품기획군 등 관련 업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현업 강사진의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된다. ETF 상품을 설계·투자할 수 있는 역량을 학습할 수 있는 단기 교육이다. 세부적으로 ETF 상품에 대한 이해, 활용 전략, 향후 전망 등으로 구성됐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ETF시장과 구조를 이해해 개별종목 투자를 넘어 다양한 지수 기반 투자와 양방향 투자 상품기획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육생 모집은 이날부터 오는 10월3일까지이며, 교육기간은 10월24일부터 11월2일까지, 총 4일간 17시간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이며 주 2일 (화·목), 야간이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