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청와대 "문 대통령, 사드 추가배치 관련 메시지 검토 중"
입력 : 2017-09-08 오후 5:03:05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지난 7일 진행된 경북 성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발사대 4기 추가배치 관련 문재인 대통령이 메시지를 발표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다만 시기는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8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드 배치 부분이 매우 복합적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대통령이 드릴 수 있는 좋은 메시지가 있으면 (발표)하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메시지 발표 형식에 대해서는 “국민들에게 드릴 수 있는 최적의 메시지가 준비된다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말씀드릴 것이지만 어떤 메시지 전달이냐가 중요한 것 아니겠느냐”며 “(메시지 발표를)하느냐, 안하느냐 중요한 것이 아니다. 그 부분을 대통령이 고심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좋은 메시지가 있으면 하고 정말 이 상황에서 가장 적절한 메시지가 없다면 안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일관성 있게 사드 배치의 원칙을 적용해 여기까지 왔다”며 “지난 4월 대선후보 TV토론에서도 ‘북한의 6차 핵실험이 있을 경우 사드 배치를 할 수 있다’고 이미 언급했었다”고 강조했다.
 
8일 오전 경북 성주 초전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기지에 배치된 사드 발사대 옆에서 미군들이 작업을 하고 있다. 지난 7일 주한미군은 사드발사대 4기를 추가로 배치해 1개 포대를 완성했다.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최한영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