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거래소, 코스닥 미래성장산업 컨퍼런스 개최
입력 : 2017-06-29 오후 4:46:23
[뉴스토마토 신항섭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7월1일 코스닥시장 개설 21주년을 기념해 29일부터 30일까지 '2017년 제1차 코스닥 미래성장산업 릴레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스닥 개설 21주년을 맞아 미래성장산업 중심의 시장인 코스닥 시장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와 최신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성장 중인 건강기능식품산업과 IT산업이 1차 릴레이 주자로 선정됐다.
 
건강기능식품산업은 인구 고령화 등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 평균 7.3%씩 성장하고 있으며 오는 2020년 187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T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반도체, 유기발광 다이오드(OLED) 등 IT부품제조부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급속 성장 중 이다.
 
이날에는 허석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사무국장이 '건강기능식품산업의 현황과 전망'이란 주제로 강연이 있었으며, 건강기능식품 관련 6개사의 합동 기업설명회(IR)도 함께 진행됐다. 오는 30일에는 IT 관련 6개사의 합동 IR이 진행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9일, 서울 사옥 홍보관에서 코스닥을 대표하는 미래성장산업 홍보와 지원을 위해 릴레이 산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신항섭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