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리포트)LH, 작년의 두 배 212명 신입사원 뽑는다
입력 : 2017-03-27 오후 5:59:20
[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취업준비생 수백여명이 LH채용설명회에서 CEO 특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공기업인 LH의 사장이 직접 채용설명회를 열고 인재유치에 나선겁니다.
 
LH는 오늘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 기업 및 채용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취임 1주년을 맞이한 박상우 사장은 직접 마이크를 잡고 프리젠티에션을 하며 기업의 성과와 비전을 설명했습니다. LH 입사를 희망하는 쳥년들에게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을 알렸습니다.
 
=================
 
[박상우 LH 사장 = 212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우수한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서 저희들이 적극적으로 인재 채용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그동안 정부나 국회, 언론에서 LH와 관계를 맺어온 여러분들에게 LH의 여러가지 모습을 종합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서 LH의 성과와 미래 역할에 대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
 
LH는 올해 212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합니다. 작년 119명 보다 두 배 가까이 늘려 잡았는데 212명 가운데 20%는 고졸사원입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 및 면접전형으로 이뤄지며 전과정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을 적극 활용해 심층적으로 검증합니다.
 
서류전형은 보다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필기시험 기회를 50배수 내외로 확대하고, 면접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최종합격자는 1개월의 신입직원 교육ㆍ3개월 가량의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LH는 이들의 직무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평가해 인턴 인원의 90% 수준에 해당하는 인원을 하반기 정규직으로 최종 임용합니다. LH기업설명회는 오늘로 마감하지만 채용상담은 내일까지 진행됩니다.
 
뉴스토마토 김하늬입니다.
김하늬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