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기자]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3월 개강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태블릿PC ‘무나투나탭’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이 영어회화 학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7과목 이상 수강하면 태블릿 PC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학위 과정과 자격증 과정에 모두 적용된다. 무나투나탭은 ‘생각을 영어로 말한다’는 콘셉트의 강의가 내장돼 있어 인터넷 연결 없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
다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학습플래너에게 개별 상담을 신청하면 맞춤 학습설계 컨설팅과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6 과목 이상 수강하면 취업과 자기계발에 필요한 어학ㆍITㆍ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교안 제공, 유료 범용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등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위 과정인 △영어영문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청소년학 과정과, 자격증 과정인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개설한 과목 모두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았다. 온라인 수업만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서 취업이나 자기계발을 목표로 하는 많은 학습자들이 선택하고 있다.
특히 영어영문학 학위 과정은 국내 원격교육기관 중 가장 많은 전공 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영어교육 관련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학생이나 직장인, 주부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다. 실제로 해당 과정을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한 뒤에 편입이나 교육대학원 입학에 성공하는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이병호 팀장은 “학점은행제는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교에 진학하는 것에 비해 학비도 5분의 1 수준”이라며, “올해 취업이나 자기계발을 위해 학사 학위를 취득할 계획이 있다면, 이번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