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아이엘사이언스, 한국도로공사 LED터널 등 기술평가 적격업체 선정
입력 : 2016-12-15 오전 9:53:53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아이엘사이언스가 한국도로공사의 '표준 LED조명등기구 기술평가 시험'에서 적격업체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표준 LED조명등기구 기술평가'는 지난해부터 불거진 LED도로조명의 최저가 낙찰에 따른 업체 간 과당경쟁을 해소하기 위한 사전 기술평가제도다. 기술평가를 통해 제품 성능이 검증된 적격업체들의 제품을 구매, 적정 가격을 보장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엘사이언스의 제품 STL-L002와 STL-L003가 각각 표준 LED터널등기구 100W 이하급과 100W급 초과 200W 이하급에 선정됐다. 두 제품은 산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NET)을 획득한 실리콘렌즈 적용 제품으로, 금형 과정이 없어 전체 공정 과정이 짧고 내열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LED터널등기구 분야 신기술 인증 획득은 자사가 유일하다"며 "이번 기술평가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원천기술 연구개발을 더욱 강화해 경쟁력을 계속해서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는 총 다섯 가지 부문에 64개의 업체가 심사를 신청했으며, 최종 LED터널등기구 100W 이하급 121개 제품, 100W급 초과 200W 이하급 115개 제품이 기술평가를 통과했다.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아이엘사이언스의 LED터널등. 사진/아이엘사이언스
 
김나볏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