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H, 제1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지난 8월 공모전 공고후 접수된 작품 가운데 7건 선정 및 시상
입력 : 2016-11-17 오전 10:31:45
[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노후건축물을 대상으로 그린 리모델링을 확산하고 보급하기 위해 '제1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린 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대상은 그린 리모델링 사업자가 건축에 참여하고 그린리모델링 기법이 적용된 건축물이다. 
 
LH는 지난 8월 공모전 공고 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접수된 14건 작품에 대한 1차 서면평가, 2차 현지평가를 통해 그린 리모델링 사업자에 대한 건축주의 만족도, 그린리모델링 효과에 대한 건축주의 만족도 조사 등을 검토했다. 
 
이후 7건의 작품(주거부문 4건, 비주거부문 3건)을 선정했으며, 오는 17~18일 '녹색건축한마당' 행사에서 시상하기로 했다. 해당 작품들은 녹색건축한마당 행사기간(16일~19일)동안 상시 개관하는 코엑스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국가 에너지 위기 극복과 더불어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이라는 정책적 목표 달성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 상승에 따른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도 경감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LH는 녹색건축한마당 행사기간 동안 그린 리모델링창조센터와 LHI가 구축한 '그린리모델링 사업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을 시연한다. 일반인들이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하지 않고도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그린 리모델링창조센터 홈페이지(www.greenremodeling.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정기종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