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헷갈리는 중고차 A/S 범위, 카통령이 알려드려요
입력 : 2016-11-15 오후 2:13:24
[뉴스토마토 심수진기자] 중고차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바로 차량의 상태다. 중고차 A/S는 선택한 중고차가 정상적으로 운행이 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구입한 중고차 업체에게 문의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중고차지만 완벽한 상태로 출고해야 한다'라고 생각하겠지만 대부분의 중고차 업체에서는 차량이 운행될 수 있는 상태까지의 경정비를 진행하고 그 외의 소모품류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는다. 소모품의 경우 사용횟수에 따라 언제든 소모될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 업체측에서는 이를 보증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그렇다면 중고차 구입 시 A/S 정확한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엔진과 미션은 가장 고가이면서 중요한 부분으로 이 두 곳에 이상이 없다면 수월한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엔진과 미션에 대해서는 확실한 보증이 제공된다. 이는 수원중고차 매매단지를 비롯 수도권/경기도 지역의 안산, 성남, 인천 중고차 매매단지와 대전, 대구, 부산 중고차 매매단지에서도 동일한 서비스가 진행된다. 
 
그 중에서도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내에 위치한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은 엔진과 미션 보증 외에 소모품류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서재필 중고차직거래사이트 대표는 "판매자가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며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로 거듭나려면 그만큼 소비자의 기대심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카통령은 국산차 외에 수입중고차의 매매도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만족스러운 매매를 진행하기 위해 중고차 추천서비스, 중고차 전액할부, 성능점검기록부와 자동차등록증 제공 등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맞춤 서비스로 제공한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심수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