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스맥 "영업이익 18억원…전분기대비 흑자전환"
입력 : 2016-11-11 오후 7:03:04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스맥(099440)은 3분기 매출액 325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해 전분기대비 매출액은 54%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도 각각 17%, 58% 증가했다.
 
누적기준으로는 매출액 732억, 영업손실 1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감소하고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스맥 관계자는 "상반기까지는 마이너스 성장세를 기록했으나 3분기 실적은 높은 개선세를 기록했다"며 "3분기는 지난 상반기에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통해 확보한 수주 물량들이 본격적으로 공급되기 시작한 시점이며 동시에 국내 공작기계 수출 업황이 개선됨에 따른 긍정적 영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스맥이 전방산업의 작은 회복세에도 높은 실적 개선을 기록할 수 있었던 데는 전방위적인 회사 안정화 및 성장 기반 강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스맥은 심토스, IMTS 등 국제 전시회 참가를 통한 해외 마케팅과 적극적인 기술 개발 및 재무 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쉼없이 이어온 바 있다.
 
최영섭 대표는 “경기 침체에도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이 실적개선으로 이어졌다"며 "4분기 수준잔량을 감안하면 올해도 지속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마케팅활동을 활발히 해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유현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