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쌍방울 "중국 CCTV서 '구름빵' 방영"
입력 : 2016-11-04 오후 3:31:14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쌍방울(102280)은 지난달 29일부터 올해 말까지 CCTV의 어린이 프로그램인 ‘진꾸이즈 성곽(金?子城堡)’내 코너인 ‘이야기 시간’에 구름빵 애니메이션이 방영된다고 4일 밝혔다.
 
진꾸이즈 성곽은 CCTV의 어린이 채널(CCTV-14)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회사 관계자는"CCTV 어린이 채널은 하루 1억명 이상의 아이들이 시청하는 중국 최대 어린이 방송"이라며 "이번 CCTV 방영으로 쌍방울은 구름빵 캐릭터의 대한 중국 전역에 대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관 캐릭터 사업을 활발하게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쌍방울은 지난 7월 중국 칼룽영화애니메이션산업유한공사(이하 칼룽)와 구름빵 캐릭터의 중국 내 유통계약을 체결했다. 구름빵은 진꾸이즈 성곽 외 또 다른 CCTV 어린이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구름빵을 테마로 한 식당 및 컨셉 매장 오픈, 도서 출판, 어린이 모델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캐릭터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쌍방울 관계자는 “구름빵은 2012년부터 중국의 여러 어린이 채널 및 온라인 등에서 방영돼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며 “구름빵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칼룽과 함께 7조원 규모의 중국 캐릭터·라이선스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유현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