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화, 방산기업 사이버위협 대응방안 교육
국군사이버사령부 전문가 초청
입력 : 2016-09-23 오전 9:16:51
[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한화는 서울 장교동 본사에서 국군사이버사령부 전문가를 초청해 '방산기업 사이버 위협 및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임직원 보안의식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열린 강의에는 ㈜한화 본사 전 임직원과 각 사업장 보안담당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이상훈 국군사이버사령부 중령(진)의 강의를 경청했다. 이 중령은 최근 북한의 국내 방산기업에 대한 해킹시도가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라며 군사기밀 유출 방지를 위한 노력이 절실할 때"라고 말했다.
 
또 북한은 국내의 수많은 PC에 악성 바이러스를 감염시켜서 정보탈취 등 사이버 공격에 활용하려 하고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방산기업 임직원들의 수준 높은 보안 의식은 곧 튼튼한 국가안보와 직결됨을 명심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이예나 대리는방산업체 직원으로서 오늘 강의를 통해 더욱 확고히 보안의식을 고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국가안보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관련업무를 수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는 '혁신적인 디펜스솔루션을 제공하는 신뢰받는 글로벌 파트너'라는 비전에 걸맞게 이번 전문가 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비책을 마련해 각종 사이버 위협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한화는 22일 서울 장교동 본사에서 국군사이버사령부 이상훈 중령(진)을 초청해 ‘방산기업 사이버위협 및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임직원 보안의식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한화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조승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