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포트코리아투자자문은 ‘자문형 펀드랩 2종(수익추구형, 안정추구형)’을 출시해 IBK투자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펀드랩은 개별펀드의 가입·환매절차의 번거로움 없이 펀드를 교체할 수 있으며, 시장 환경에 따라 적극적인 리밸런싱이 가능하다. 해당 펀드랩은 고객맞춤형으로 투자성향에 따라 수익추구형, 안정추구형 2종으로 설계돼 있다.
수익추구형은 국내와 해외 주식형펀드 투자를 원칙으로 하며, 채권혼합형과 기타유형펀드 등의 편입을 통한 수익극대화 전략으로 운용된다. 안정추구형은 채권형펀드 위주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시장환경에 따라 ETF와 기타유형펀드 등을 편입해 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중위험·중수익 상품이다.
포트코리아투자자문 관계자는 “포트코리아의 펀드랩 2종은 전문가의 펀드 리서치를 통해 향후 수익률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펀드에 분산투자되고, 시장 상황에 따라 새로운 펀드·ETF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될 계획”이라며 “적립식과 거치식 모두 가입 가능하므로 상대적으로 종자돈이 작고 포트폴리오 구성력이 약한 개인투자자나 자금이 큰 법인투자자 모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문형 펀드랩 2종(수익추구형, 안정추구형)’의 최소 가입금액은 30만원으로, 거치식 또는 적립식으로 납입할 수 있다. 만기는 1년이다. 중도해지수수료 적용 없이 언제나 해지할 수 있으며, IBK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