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KR선물은 오는 9월1일 FX마진 거래에 특화된 HTS 플랫폼인 ‘메타트레이더4(MetaTrader4)’를 정식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달러, 유로화 등 국제 환율 변동성 확대로 인해 국내 투자자들의 FX마진 거래가 눈에 띄게 늘어나면서 KR선물은 국내 고객들에게 우수한 매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FX마진 거래에 특화된 메타트레이더4를 직접 라이선스를 획득해 안정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메타트레이더4’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FX마진 거래 플랫폼으로써 최적화된 차트와 시스템 자동 매매를 지원하고 있다.
‘메타트레이더4’의 막강한 기능의 하나로 차트 트레이딩 기능을 꼽을 수 있다. 주문 버튼을 클릭할 필요 없이 차트 상에서 주문 라인을 그리는 작업만으로 신규 주문과 청산 주문을 낼 수 있고, 손절 청산, 목표 수익 청산, 추적 청산의 기능들이 모두 구현돼 있어 보다 정교하고 전문적인 거래를 쉽고 편리하게 직관적으로 할 수 있다.
특히 메타트레이더4의 장점으로 꼽히는 EA(Expert Advisor) 기능은 손쉽게 자동매매를 지원하면서 다양한 전략 코딩·검증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전문적 지식이 없는 일반 유저들의 시스템 자동 매매에 대한 접근을 어려워하는 문제는 ‘메타트레이더4’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올라오는 다양한 자동 매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적용만 하면 된다. 물론 시뮬레이션 결과나 각종 검증 자료도 볼 수 있다.
한편, KR선물은 메타트레이더4와 관련된 여러 가지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강의를 비롯해 자동매매 상담·지원, 사용법 교육 등 전화만 하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또 KR선물은 메타트레이더4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현금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KR선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