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빛소프트, 중국 폭풍마경과 VR 콘텐츠 전략적 제휴 협약
입력 : 2016-06-08 오전 10:40:27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한빛소프트(047080)는 중국의 최대 VR 콘텐츠 그룹 ‘폭풍마경’과 중국 VR 시장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콘텐츠 공급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폭풍마경은 지난달 31일 중국 북경에 위치한 크라운 프라자 베이징 썬 팰리스 호텔에서 ‘폭풍마경 5세대 글라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한빛소프트와 폭풍마경은 200여명의 중국 미디어와 50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VR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김유라 대표는 "중국 VR 시장의 선두주자인 푹풍마경과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 생각한다"며 "오디션과 헬게이트, 여기에 쿠킹을 소재로 한 게임뿐만 아니라, 영어와 초등수학 등 지금까지 시장에서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VR과 AR(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개발중"이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측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체적으로 준비중인 VR 게임들을 향후 중국 시장에 서비스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와함께 폭풍마경 측은 향후 빠르게 급성장할 VR 시장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자 콘텐츠 개발사와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황 샤오지에(Huang Xiaojie) 폭풍마경 대표는 “한빛소프트와 전략적 합작을 이룰 수 있게 되어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빛소프트는 VR 게임 분야에 조기에 진출하여 기술력을 차근차근 축적하고 있고, 가상현실에서 제시하고자 하는 열정은 우리로 하여금 이번 합작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유현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