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코맥스, 스마트홈 기업으로 변신 중-교보증권
입력 : 2016-05-17 오전 8:43:17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교보증권은 코맥스(036690)에 대해 홈네트워크 전문업체에서 IoT가 접목된 스마트홈 기업으로 변신 중에 있다고 17일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갑호 교보증권 연구원은 "코맥스는 비디오폰, 도어락 등을 비롯해 레이저 기기에 이르기까지 홈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경쟁사와 달리 다수의 사업영역과 B2B, B2C, 해외수출을 통한 다양한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갑호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2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5억원으로 흑자전환하며 외형 성장과 3년만에 1분기 흑자전환을 달성했다"며 "지난 2013년 이후 급격하게 증가한 B2B부문 수주잔고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코맥스가 경쟁사 대비 낮은 수익성을 보이는 이유는 품질 유지를 위한 비용 지출과 연구개발(R&D)투자 확대가 주요했던 것으로 판단된다"며 "그동안 유지했던 품질 유지와 R&D투자는 외형 성장과 지속 가능한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주 잔고와 1분기 실적으로 올해 연간 실적 성장에 대한 가시성이 확인됐다"며 "IoT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시장이 성장 초입에 있다는 점, 국내 건설경기가 둔화된다 해도 스마트홈 수요와 레이저 사업군의 성장으로 외형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재 시점에서 투자는 유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유현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