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부동산 관련 19개 단체, 부동산 산업 발전 세미나 개최
입력 : 2015-12-03 오전 11:00:00
[뉴스토마토 김용현 기자] 부동산 관련 학회와 협회, 기관, 정부 등 19개 단체가 '부동산산업 발전방안 및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오는 7일 오후 1시에 전국경제인연합회관에서 부동산 산업 종합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부동산분석학회와 국토연구원이 주관하고, 11개 관련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또한, 정부와 기관, 협회가 한 자리에 모여 부동산 산업의 발전방안과 미래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부동산 산업은 연간 매출액이 50조원에 달하고, 종사자가 41만명에 달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지만, 그동안 우리나라의 부동산 산업은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관련 단체들은 이번 종합컨퍼런스를 통해 국민에게 믿음을 주고, 경제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는 부동산 산업의 새로운 길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총 7개 세션, 19개 주제를 통해 부동산 산업의 융복합과 신산업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부동산산업의 전문인력 육성과 투명성 제고방안, 해외부동산 산업의 현황과 시사점 및 부동산 산업의 발전방안과 미래전략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학계와 산업계, 정부, 시민단체, 언론계 관계자 등이 참여해 분야별로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국토연구원과 한국부동산분석학회, 국제부동산정책학회, 대한부동산학회, 한국감정평가학회, 한국건설경제산업학회, 한국부동산경영학회, 한국부동산법학회, 한국부동산산업학회, 한국부동산정보학회, 한국부동산정책학회, 한국부동산학회가 공동 주최한다.
 
또,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감정원, 한국감정평가협회,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리츠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등 총 19개 부동산 대표 단체가 모두 참여하는 이례적인 대규모 행사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김용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