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에어부산, 올해 세 번째 캐빈승무원 공개 채용
입력 : 2015-09-11 오후 2:45:31
에어부산이 기내 안전 및 대고객 서비스 업무를 담당할 캐빈(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올해 3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총 3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14일부터 에어부산 채용사이트(recruit.airbusan.com)를 통해 가능하며, 합격자는 서류전형-1차 면접-인적성 검사 및 체력테스트-2차 면접-건강검진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인원은 소정의 교육을 거쳐 내년 1월부터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에어부산은 증명사진 없는 입사지원서와 1차 면접 두발자유화를 통해 캐빈승무원 지망생들이 사진 촬영과 미용 등에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부담을 없애, 면접과 자기소개서 등 채용 과정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부산은 올해 3번째 캐빈(객실)승무원을 공개 채용한다. (사진/에어부산)
 
한편, 에어부산은 지난 2007년 첫 설립 이래 현재까지 1100여개의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올해 역시 약 200여명의 신규 채용을 계획하는 등 지속적인 지역 인재 채용에 힘써 왔다. 최근에는 그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로부터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과 부산광역시와 부산고용노동청으로부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지역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이번 캐빈승무원 채용을 통해 에어부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의 인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김용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