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가 EOS 5D 시리즈’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사진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캐논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15일 풀프레임 DSLR 카메라의 대중화를 이끈 'EOS 5D 시리즈'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사진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OS 5D 시리즈는 2005년 EOS 5D를 시작으로 EOS 5D MarkⅡ, EOS 5D MarkⅢ에 이르기까지 3세대에 걸쳐 풀프레임 DSLR 카메라의 대중화를 이끈 캐논의 대표 모델이다. 특히 200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소비자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시리즈로 11만 대 이상이 판매됐다.
EOS 5D를 선보일 당시 풀프레임 CMOS센서는 전문가들을 위한 카메라 제품에만 탑재됐었다. 캐논은 처음으로 하이아마추어 사용자들을 위한 DSLR 카메라에 35mm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EOS 5D를 출시해 고품질의 사진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풀프레임 DSLR 카메라의 대중화에 기여했다.
캐논은 EOS 5D 시리즈 10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EOS 5D 시리즈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EOS 5D 시리즈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5Ds, 5Ds R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캐논 홈페이지 내 포토갤러리에서 사진 응모와 참가작을 감상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