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중심 다시 대형주로…"중장기적 투자전략 유효"
대형주 장세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이에 따른 투자 유망주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증시는 과열우려가 고조된 중소형주에서 저평가된 대형주로 무게 중심이 옮겨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번주 대형주와 중소형주의 흐름은 희비가 엇갈렸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중형주와 소형주지수가 일제히 내리막길을 걸었지만, 대형주지수만 홀로 2.5% 가까이 뜀박질을 했다. 외국인들도 대형주 투자 비중을 확대하며 유동성 장세를 부추기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저평가된 대형주 가운데 최근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강한 자동차, 은행, 반도체 업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적 개선 기대가 높은 종목들을 중심으로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국내 증시가 본격적으로 1분기 실적 시즌에 진입한 가운데, 이미 대형주중 SKC(011790), LG화학(051910), LG디스플레이(034220), SK하이닉스(000660) 등이 시장 눈높이를 상회하는 실적 호조를 기록, 긍정적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 이처럼 상승이 예상되는 장에서 종목에 대한 선택은 끝났으나, 자금에 대한 여력이 부족할때는 스탁론을 이용하여 투자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이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토마토스탁론,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 1644-5944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44-8944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