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미니스톱은 '스틱주먹밥'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틱주먹밥은 고소한 후리가케를 버무린 밥에 속 재료를 넣고 동그랗게 말아 누드김밥과 유사한 모양으로 만든 제품으로 '스틱 스테이크 주먹밥'과 '스틱 햄참치 주먹밥' 등 2종으로 선보인다.
'스틱 스테이크 주먹밥'은 밥 속에 불고기 양념장을 곁들인 막대모양의 스테이크 패티를 넣어 맛을 내고 양배추 샐러드로 식감을 살렸다.
'스틱 햄참치 주먹밥'은 밥 속에 슬라이스 치즈와 햄참치 샐러드를 넣어 담백함과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주먹밥 속에 들어가는 속 재료의 비율을 늘리고 중량도 기존 삼각김밥의 약 1.5배로 늘려 식사대용으로 가능하도록 제조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봉지형태의 완전 밀봉 포장을 사용해 밥의 수분 증발을 줄이고 깔끔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한 것도 장점이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아침식사를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해결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어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는 스틱 형태의 주먹밥을 출시하게 됐다"며 "양이 든든하고 포장이 깔끔해 이동 시에도 간편하고 알차게 먹을 수 있는 아침 대용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니스톱은 스틱 주먹밥 출시를 기념해 음료 증정행사도 시행한다. 오는 17일까지 미니스톱에서 스틱주먹밥을 구매하면 프렌치 카페마키아또 또는 오란씨 파인캔 중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미니스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