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본격적인 가을시즌이 시작되면서 패션·뷰티업계에 또 다시 버건디 열풍이 불고 있다.
업체들마다 가을 여심 공략을 위해 버건디 컬러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붉은 포도주 같은 진한 자주색을 뜻하는 버건디(burgundy)는 단풍빛을 닮은 대표적 가을색 중 하나로 캐주얼한 분위기부터 포멀한 느낌까지 두루 연출할 수 있는 색상으로 각광받고 있다.
코듀로이, 니트 등 가을에 주로 입는 소재들과도 잘 어울려 가을철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세정의 웰메이드 입점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 두아니는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버건디 컬러를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해 숄더백, 백팩, 토트백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버건디 컬러 숄더백은 소가죽에 줄무늬 양각 세공해 고급스러운 질감과 독특한 잠금 장식 포인트로 우아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을 살린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어깨끈 길이 조절이 자유로워 숄더백과 크로스백 두 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아니 박민영 버건디 백팩.(사진제공=두아니)
여성복 브랜드 앤섬도 블랙, 베이지, 네이비 등 기본색 트렌치코트 외에 올 가을 유행 컬러인 와인색 트렌치코트를 출시했다. 앤섬의 와인 컬러 트렌치코트는 트렌디한 실루엣과 라펠(재킷의 앞몸판이 깃과 하나로 이어져 접어 젖혀진 부분)의 배색 포인트가 특징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에서는 F/W 시즌을 맞아 레드 버건디 컬러의 립스틱을 출시했다. 고밀도의 풍부한 색감과 밀착도 높은 질감이 특징인 '버진 키스 텐션 립' 시리즈 제품 중 하나로 레드 버건디 컬러는 7호 '썸(some)'이다.
토탈 뷰티 솔루션 전문매장 아리따움은 인기 제품인 '모노아이즈' 시리즈의 기존 색상군에 가을 트렌드 컬러 7종을 추가 출시했다. 가을 트렌드 컬러 7종에는 올 가을 유행색인 버건디를 비롯해 핑크 레드 등의 컬러가 포함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버건디 색상은 가을시즌 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점점 다양한 제품에 버건디 색상이 적용되면서 당분간 버건디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