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대상 청정원, 냉동 대용식 '쿠킨' 3종 출시
입력 : 2014-08-25 오전 9:18:08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대상(001680) 청정원은 컵 타입의 냉동 대용식 제품 '쿠킨(COOK'IN)'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쿠킨은 전문적인 셰프의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청정원의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다.
 
이번 제품은 '오리엔탈핫소스 가츠동'과 '데리마요소스 가츠동', '펜네 아라비아따' 등 3종으로,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분에서 3분40초 동안 가열하면 완성된다.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 '쿠킨 가츠동'은 단순 볶음밥 타입의 기존 냉동 볶음밥 제품과 달리 밥 위에 등심돈까스와 볶음김치, 각종 야채와 계란지단 등을 푸짐하게 올렸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 별첨된 특제소스와 김참깨후레이크를 넣고 비벼 먹는 새로운 개념의 컵 덮밥 제품이며, 매콤새콤한 오리엔탈핫소스와 고소하고 담백한 데리마요소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쿠킨 펜네 아라비아따'는 냉동 컵 파스타 제품으로, 일반 스파게티 면이 아니라 숏파스타인 펜네를 사용해 조리 후에도 면이 퍼지거나 끊어지지 않는다.
 
크기가 적당해 먹기도 편하며, 냉동 제품의 장점을 살려 구운 마늘,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등을 원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소스는 펜네와 잘 어울리는 매콤한 청정원 아라비아따 스파게티소스를 사용했고, 파마산치즈 분말이 들어 있어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된다.
 
3종 제품에는 별첨으로 포크스푼을 넣어 편리함을 더했고, 가격은 모두 3850원이다.
 
청정원 관계자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편의성 외에도 재료와 맛의 고급화에도 신경을 쓴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한 끼를 때우기 위한 간편식이 아니라 제대로 된 전문 요리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쿠킨' 3종 제품. (사진제공=대상)
 
정해훈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