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아웃도어, '캠프닉족 잡아라'..관련 용품 출시 '봇물'
입력 : 2014-06-01 오전 10:00:00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아웃도어 업계는 다양한 캠핑용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본격적인 캠핑족 공략에 나셨다.
 
특히 올 여름 캠핑 트렌드를 '캠프닉(캠핑+피크닉의 합성어로 피크닉과 같은 캐주얼한 캠핑을 뜻함)'으로 예상하며 사이즈는 작고 디자인은 캐주얼하면서도 기능성은 최대한 갖춘 제품들을 주력으로 앞세우고 있다.
 
센터폴은 미니멀한 사이즈 대비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텐트 '라보 시리즈'를 선보이며 캠핑족 공략에 돌입했다.
 
4인 가족 오토캠핑 텐트 '라보4'는 사이즈에 비해 최대한의 공간 활용이 가능한 텐트다. 도어를 캐노피로 사용할 수 있고 익스텐션 시스템을 적용해 타프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전실 활용도를 최대한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제네바II'는 원터치로 설치가 가능한 팝업 텐트다. 플라이와 이너텐트가 일체형으로 별도의 플라이가 필요 없고 대형텐트 내부 및 타프 아래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몽벨에서도 나홀로 캠핑족을 위한 미니멀 사이즈 캠핑 용품을 출시하며 캠핑 시장의 틈새를 노리고 있다. 20~30대를 중심으로 가벼운 텐트와 기본적인 장비만 챙겨 떠나는 미니멀캠핑이 각광 받고 있는 최근 추세에 따라 초경량 텐트 '스텔라 릿지 텐트'와 캠핑 체어 '스텔라 체어'를 선보이고 있다.
 
'스텔라 릿지'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와 해체가 용이하며 가벼운 무게로 백패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코오롱스포츠는 기존 캠핑용품 스타일에서 벗어나 감각적이고 세련된 캠핑을 꿈꾸는 캠핑족들을 위해 '스티키몬스터랩'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티메티(TMETI) 레트로 A' 텐트는 1979년 인디언들의 노마드(Nomad) 라이프스타일에서 착안된 A 텐트에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티피(TIPT)'와 '메티(METI)'라는 캐릭터를 패턴화 한 제품이다.
 
여기에 인디언틀의 상형문자 형식의 심볼과 문자를 함께 패턴에 접목해 감성과 재미를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캠핑족들은 장비를 최소화하고 한강이나 서울 근교의 숲에서 소풍 같은 캠핑을 즐기는 추세"라며 “업계는 이러한 캠프닉족을 겨냥해 작은 사이즈와 아기자기한 컨셉, 공간 활용 및 휴대가 용이한 제품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