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불황 속 졸업·입학..유통업계 '할인전' 풍성
입력 : 2014-02-20 오후 1:57:23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의 다양한 할인, 기획전이 펼쳐지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쇼핑 가능한 환경이 갖춰지면서 복합쇼핑몰, 백화점, 에 이어 오픈마켓까지 합세한 유통가의 할인 3파전 양상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IFC 몰)
 
◇복합쇼핑몰, SPA 브랜드 할인 및 프로모션 활발
 
국내 최초 인터내셔널 쇼핑몰 IFC 몰은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백팩 특별전 및 새내기 스타일 기획전을 펼친다.
 
빈폴은 백팩, 지갑 등 신학기 액세서리를 최대 50%, 쌤소나이트는 백팩을 30% 할인 판매하며 라움에디션은 리뽀 백팩을 20% 할인 판매한다. 제품 구매시 노트북 파우치를 증정한다.
 
에잇세컨즈는 스웨터나 야상 등을 최대 70%할인, 지오다노에서는 자켓, 셔츠, 팬츠 등 50% 할인 판매 한다. 바나나 리퍼블릭은 베스트 상품 2벌 이상 구매시 최대 20% 할인, 갭(GAP)에서는 데님팬츠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프리스비에서는 맥북 구매시 11만원 상당의 액세서리 패키지 또는 이벤트 카드 10만원을 증정하며 소니 헤드폰 구매 시 최대 30%할인을 제공한다.
 
경방 타임스퀘어는 28일까지 나인웨스트 제품을 50%에서 최대 70% 할인하고, 락포트는 최대 50%까지 할인 한다. 에이샵은 2월 한달간 모든 맥 제품 구매시 로지텍 무선마우스, 샌디스크 USB 등으로 구성된 멀티팩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백화점, 유아 키즈 용품부터 사회 초년생 위한 기획전까지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다양한 인기 선물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상품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 점 스포츠 매장에서 신학기 가방 및 슈즈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Shoe & Bag Festival'을 통해 헤드, 휠라 등 패션 가방 이월 상품을 30~50%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사회 초년생을 위한 화장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23일까지 SK-II 블루밍 에센스 세트 17만5000원, 에스티 로더 6세대 갈색병 세트를 15만5000원에 판매한다. 또 화장품 구매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더블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바쁘다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G마켓은 다음달 2일까지 '신학기 가구 슈퍼 혜택전'을 진행한다. 인기 가구를 최대 59% 할인 판매하는 행사로 신학기 주요 가구 중 대표 특가상품을 선정해 매주 할인가에 선보인다.
 
AK몰은 '졸업·입학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오는23일까지 남녀의류, 정장, 구두 등 패션상품부터 화장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하며, 최고 15%까지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앱에서 하나SK카드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옥션은 오는 28일까지 컨버터블PC, 태블릿 PC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2 in 1 장학금 이벤트'와 '태블릿 장학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컨버터블 PC 구매 고객 중 10명과 태블릿PC 구매 고객 중 3명을 선발해 각각 200만원을 옥션 E-머니로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쇼핑이 점점 탈경계화 되면서 각 유통 영역에서 고객 관심을 끌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며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유통가는 더욱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