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와바, 6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입력 : 2014-01-17 오후 7:13:00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와바는 올해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퍼스트브랜드대상은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국내 105만여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와 소비자평가단, 전문가 조사 등을 거쳐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했다.
 
조사 내용은 품질 서비스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브랜드 만족도와 선호 브랜드 등이다.
 
총 818개 후보 브랜드 중 맥주전문점 부문에서 '와바'는 1위에 올랐고, 이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특히, 와바는 올해 14주년을 맞아 리얼 비어 앤 크래프트 '와바'(Real Beer & Craft 'WABAR')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기존 대형 규모보다는 70평형대의 중형 매장으로 고객이 찾아오는 차별화된 아이템, 매출과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전략에 따라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또한 1년여 동안의 고객,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수제 생맥주와 세계 생맥주를 주요 상품으로 하는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와바 관계자는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세계 시장에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브랜드 네이밍 수출과 외국 지사 설립 등으로 글로벌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와바 서여의도점. (사진제공=와바)
정해훈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