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한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입력 : 2013-12-16 오후 3:31:08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한진이 소비자 중심경영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다.
 
한진은 인증 심사 이전부터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최우선 조치, 귀책 클레임 보상절차 신속 진행 등의 엄격한 내부지침은 물론, 고객 응대 시 상담원이 변경되더라도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응대내역 공유 등을 실행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TF팀을 운영하며 CCM 인증 획득에 필요한 까다로운 요건을 모두 만족시켰다"며 "이번 인증으로 한진의 서비스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완벽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한진은 택배서비스 가이드북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해 배송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용모와 복장 및 차량관리와 같은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 택배 상품별 접수지침 및 업무 제휴상품 등의 내용도 현장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설창열 한진 택배서비스혁신팀, 임태식 택배사업본부장, 김창규 택배서비스혁신팀장(사진=한진)
최승근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