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에어부산, 2013 KCSI 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 1위'
입력 : 2013-09-30 오전 11:45:16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에어부산이 한국능률협회 주관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CSI는 1992년 한국에서 최초로 시행된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지수다.
 
특히 올해 저비용항공 부문이 새로 생기면서 첫 해 1위의 영광을 에어부산이 차지하게 됐다.
 
◇에어부산 A320.(사진=에어부산)
 
이번 성과는 지난 6월 한국표준협회 주관 'KS-SQI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이은 것으로, 에어부산이 한국의 양대 서비스 평가기관(한국능률협회·한국표준협회)으로부터 최고의 서비스품질을 보유한 저비용항공사임을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에어부산은 2011년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정부 유일의 서비스품질인증제도인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마크를 획득했고 곧이어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정부로부터 '안전우수항공사' 표창을 받았다.
 
올 4월에는 국토부 '2012년도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결과 국적항공사 중 유일하게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A등급(매우우수)'을 획득하면서 항공사의 핵심가치인 안전과 서비스에 있어 에어부산이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고 수준임을 재확인 하기도 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어부산은 고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항공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진실된 서비스를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신익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