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재테크Tip)하나UBS, 글로벌스마트리턴 채권혼합펀드 출시
입력 : 2013-08-12 오전 10:53:37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하나UBS자산운용은 미국 하이일드와 시니어론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시장국면에 따라 투자비중을 조절하는 '하나UBS 글로벌 스마트 리턴 증권투자신탁 [채권-재간접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부터 하나·외환은행과 하나대투증권 등을 통해서 판매를 시작한 이 펀드는 단기 하이일드, 미국 하이일드와 더불어 금리 상승시기에 적합한 시니어론ETF에 주로 투자한다.
 
금리 상승·하락 국면, 크레딧 강세·약세 국면을 판단하고 해당 국면에서 수익이 기대되는 자산을 선택하고 투자 비중을 최종 결정한다.
 
금리 상승시에는 시니어론ETF 투자 비중을 늘려 기존 채권형펀드의 약점을 보완하고, 금리 하락 국면에서는 하이일드에 집중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구조다.
 
시니어론이란 채권의 일종이지만 담보가 있는 선순위 대출로 변동금리부 대출을 뜻하며 하이일드 채권과 함께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의 하나다. 그러나 하이일드 채권과는 달리 선순위 및 담보를 제공하고 금융기관으로부터 차입하는 구조로서 하이일드 채권과 대체관계에 있는 상품으로 평가된다. 
 
김종원 상품본부장은 "이 펀드는 전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UBS 글로벌 리서치의 정보력을 바탕으로 기술적 분석을 통해 시장국면을 판단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며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UBS 글로벌의 리서치를 활용하여 금리와 크레딧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 분석을 시행하고, 이를 통해 최적의 투자 대안을 도출해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하나UBS 글로벌 스마트 리턴 증권 투자신탁[채권혼합-재간접형]’ 펀드는 가입 후 90일 이후에는 별도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환매할 수 있다. 환매 청구시, 5시 이전의 경우 환매대금은 5영업일 기준가로 10영업일에 지급된다.
 
(사진제공=하나UBS자산운용)
차현정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