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기능성 화장품, '맨 그루밍 족' 유혹한다
입력 : 2013-07-06 오전 10:00:00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최근 화장품업계는 여성들을 주 고객으로 하던 흐름에서 벗어나 남성화장품 쪽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포화 상태에 이른 여성화장품 시장과 달리 남성화장품 시장은 그루밍 족의 계속적인 증가로 매출성장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지난해 우리나라 남성들이 소비한 기초 화장품의 규모는 약 6500억 원으로 추정되며 전세계 남성 화장품 매출액의 21%를 차지했다. 
 
이러한 분위기가 적극 반영되면서 출시되는 남성 화장품 종류도 다양해졌다. 과거에는 스킨과 로션이 전부였던 남성 화장품이 이제는 자외선차단제, 아이 크림, 에센스, 비비크림 등 기능성제품으로 확대되면서 다양한 욕구를 지닌 그루밍 족을 유혹하고 있다.
 
◇메리케이, 남성전용 '자외선 차단제'·'아이크림' 출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리케이는 최근 남성 그루밍 족을 겨냥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보습과 탄력 강화기능을 갖춘 'MK맨 어드밴스드 페이셜 하이드레이터 선스크린' 과 눈가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MK맨 어드밴스드 아이 크림' 을 출시했다.
 
'MK맨 어드밴스드 페이셜 하이드레이터 선스크린' 은 야외 활동 등으로 햇빛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 남성 피부를 자외선으로 부터 효과적으로 차단할 뿐 아니라, 탄력 강화, 보습막 형성, 피지 조절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스마트 그루밍 아이템이다.
 
일반적인 선스크린 제품과 달리 가벼운 질감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이지 않아 남성들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MK맨 어드밴스드 아이 크림' 은 시어 버터, 베타인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유분 보습막을 형성해 잦은 야근과 술자리, 부족한 수면 시간 등으로 인해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는 눈가를 촉촉하고 환하게 가꿔준다.
 
가벼운 질감의 오일 프리 포뮬러로,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유분기가 많고 두꺼운 피부를 가진 남성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MK맨 어드밴스드 선스크린 & 아이 크림 제품 이미지.(사진제공= 메리케이)
 
◇엔프라니, 스킨케어와 피부톤 보정까지 한번에! 'CC크림'
 
엔프라니는 남성전용 CC크림인 '엔프라니 옴므 하이드로 리버스 스킨가드 CC'를 선보였다.스킨케어와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까지 가능한 올인원 스킨케어 아이템이다.
 
엔프라니의 독자적 기술력이 더해져 여성보다 도톰한 남성의 피부에도 깊숙이 침투해 피부결을 촘촘하고 매끈하게 관리해준다는 것이 업체측 서령이다. 또한 피지컨트롤에 탁월한 성분이 함유돼 있어 여름에도 번들거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니스프리,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한번에'
 
 
이니스프리가 선보이는 '포레스트 포맨 피톤치드 올인원 에센스' 는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한 제품에 담아 남성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제주 소나무와 삼나무, 편백나무의 피톤치드 콤플렉스를 기존 제품보다 2배 더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김수경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