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조달청 "공공건설시장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할 것"
입력 : 2013-04-29 오후 4:38:56
[뉴스토마토 최병호기자] 조달청이 공공건설시장에서 대형건설업체와 중소건설업체 및 전문건설업체 간 상생과 협력생태계 구축하기로 했다.
 
변희석 조달청 시설사업국장은 2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공공건설시장에서 상생과 협력의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계약자 공급도급제도 정착방안 등 조달건설시장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서 김혁 대한전문건설협회 수석부회장은 주계약쟈 공급도급제도 정착을 위해 부계약자의 업종비율을 조달청 규정에 명문화해 줄 것을 요구했다.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란 발주자가 종합건설업자와 전문건설업자가 공동수급 계약을 맺고 공사를 하는 방식으로, 종합건설업자는 종합적 계획과 관리·조정을 담당하고 전문건설업자는 전문공사를 직접 시공한다.
 
이에 대해 변희석 국장은 "상대적 약자인 중소건설업체나 전문건설업체의 의견 중 실현가능한 것은 조달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사진제공=조달청)
29일 조달청 대전정부청사 소회의실에서 조달청 관계자들과 대한전문건설협회 관계자들이 건설 현안사항 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있다. 
 
이밖에도 간담회에서는 시장시공가격 항목조정문제, 시공부분의 건설공사 발주 등의 문제를 놓고 의견을 나눴다.
최병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